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엠서클(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웰다 서비스(웰다 앱 및 웰다 스토어를 포함하여, 이하 총칭하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웰다 앱’이란 회사가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상품 판매를 목적으로 배포하는 웰다(Welda)라는 명칭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에 가입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웰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만 14세 이상인 자로서, 회사로부터 웰다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받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보유한 자를 말합니다.
3.
‘웰다 스토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웰다 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4.
‘웰다 구독 프로그램’은 회원이 웰다 스토어를 통해 구매한 후 제공받는 기능 및 서비스로, 개인 맞춤형 건강 코칭, 혈당 그래프 분석, 교육 콘텐츠, 레시피, 음식분석 카메라, 커뮤니티 기능 등을 포함합니다.
5.
‘서비스’란 회사가 웰다 앱을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통칭하며, 웰다 스토어 등 앱 내 기능 및 서비스를 포함하여, 웰다 구독 프로그램의 서비스인 건강 관련 정보 및 건강 관리 프로그램 제공, 건강 코칭, 커뮤니티 등을 포함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기타 용어의 정의는 관련 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일반적인 상거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웰다의 운영과 관리를 위해 본 약관을 마련하고, 이를 웰다 앱 내에 게시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웰다 앱 내에 공지합니다.
2.
약관의 개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개정 사유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최소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웰다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 일자 최소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약관의 공지와 함께 개정 약관의 적용일부터 30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회원을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개정 약관에 대한 정보를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로 개별 통지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최신의 이메일 주소로 통지합니다. 회원이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계약 해지는 웰다 앱 내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해지 시점에 따라 일정한 처리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라 처리합니다.
7.
본 약관은 회사가 정한 날짜부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변경된 약관 역시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기반으로 하여 보다 세부적인 사항은 별도의 운영정책이나 이용가이드 및 가이드라인(이하 총칭하여 “세부지침”)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과 세부지침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세부지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본 약관과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면 회사가 신청자의 웰다 계정 정보 등을 확인한 후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웰다 계정이 필요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연령별 서비스 이용 제한이나 회원의 등급별 서비스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3.1. 이용자가 다른 사람의 명의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3.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3.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확인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3.4. 회사가 서비스 사업권 등을 허락 받지 않은 국가에 거주, 체류 중인 이용자이거나, 그러한 국가의 인터넷 주소를 통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3.5. 일정 기간 동안에 회원 가입, 탈퇴를 반복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한 것이 아니라고 판단되는 경우
3.6.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7. 본 약관 및/또는 세부지침을 위반하여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 등을 받은 자가 이용제한기간 내 임의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이에 대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보호 조치를 취하며,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이용 또는 제공 단계에서 회원에게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해당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지정하여 개인정보의 적절한 관리 및 보호를 담당하게 합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개인정보의 열람, 오류 정정, 삭제 및 처리 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회원이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경우에도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이 적용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1.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1.2.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배송 또는 용역의 제공
1.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업무
2.
회사는 웰다 앱을 통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1. 혈당 모니터링 및 분석: 사용자의 혈당 변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합니다.
2.2. 개인 맞춤 코칭: 사용자의 식습관과 생활 패턴을 고려하여 개인화된 코칭을 제공합니다.
2.3. 건강 정보 제공: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아티클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2.4. 커뮤니티: 사용자들이 경험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합니다.
2.5. 스토어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건강 및 웰빙 관련 제품의 판매 및 판매 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서비스의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1.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정기 또는 임시 점검 등으로 인한 운영상의 필요
1.2. 해킹,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할 필요가 있는 경우
1.3. 정전, 설비의 장애, 통신망의 장애, 사용자 폭주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할 수 없는 경우
1.4. 관련 법령이나 정부의 정책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특정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1.5.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1.6.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2.
서비스 중단이 예정된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사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 재이용을 위해 재로그인 또는 추가적인 동의 절차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다만, 예기치 않은 사유로 인한 긴급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사전 통지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중단 또는 변경으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관련 법률과 약관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의 전환, 포기 또는 업체 간의 통합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러한 사실을 사전에 알리고, 적절한 보상 방안을 마련할 것입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과 모든 이용자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보장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경우에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중대한 과실로 인해 방해하는 경우
1.2. 회원이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1.3. 회원이 명의도용,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하는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하여 불법 프로그램을 제공하거나 운영 방해,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를 한 경우
1.4.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아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이 저해되는 경우
1.5.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1.6. 서비스 이용료를 기한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1.7.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여 전자상거래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1.8. 회사가 판단하기에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는 기타 행위를 한 경우
2.
이용 제한이나 자격 정지 조치를 취한 경우,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4.
회원이 동일한 위반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정지된 사유가 30일 이내에 시정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10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이용

1.
서비스 내에 게시되는 모든 게시물(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포함)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콘텐츠(예: 튜토리얼, 콘텐츠, 공식 가이드 등)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 확장, 홍보, 개선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독점적 권리를 가집니다. 이는 서비스 내외에서의 홍보, 제휴, 프로모션에 사용될 수 있으며, 필요 시 게시물을 수정하거나 재가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법적 책임을 스스로 집니다.
4.
회사는 타인의 저작권을 존중하며, 저작권 침해 신고가 접수될 경우 관련 법률 및 내부 정책에 따라 신속히 조치합니다. 저작권 침해로 인정될 경우 무통보 삭제 또는 임시 숨김 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사진, 글, 정보, (동)영상, 서비스 또는 회사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 등 콘텐츠(이하 ‘게시물’)를 서비스 내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당연히 권리자가 계속하여 보유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전 세계적인 라이선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본 라이선스에서 회원이 회사에게 부여하는 권리는 서비스를 운영, 개선, 홍보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범위 내에서 사용되며, 이러한 목적 범위 내에서 회사와 명시적인 업무계약을 체결한 상대방 또는 다른 회원에 대한 서브라이선스 또한 여기에 포함됩니다. 또한, 서비스의 개선 및 연구개발 목적으로 회사에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가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회원은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하는 콘텐츠를 공개 또는 게시할 수 없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음란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게시물, 차별 갈등을 조장하는 게시물, 도배 광고·홍보·스팸성 게시물, 계정을 양도 또는 거래하는 내용의 게시물, 타인을 사칭하는 게시물 등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콘텐츠를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니며, 누군가 회원의 권리를 침해하였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게시중단 요청에 대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준 및 이용제한 절차의 내용은웰다 운영 정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서비스에서는 회사가 보유하지 않은 일부 콘텐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콘텐츠를 제공한 주체가 단독으로 모든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다른 회원의 콘텐츠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를 가지게 되는 것은 아니며, 회원이 다른 회원의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소유자로부터 별도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제11조 게시물의 관리 및 책임

1.
회원이 게시하는 모든 내용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관련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운영 원칙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숨김 처리할 권리를 가집니다.
3.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게시물 정보를 임의로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3.1. 정보성 부족, 허위 정보, 광고성, 욕설, 선정적 내용,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3.2. 개인 정보가 포함된 경우
3.3. 불법 활동을 조장하는 경우
3.4. 명예훼손에 해당하는 경우
3.5.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경우
4.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6.
위와 관련된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권리침해 신고 절차에 따릅니다.

제3장 스토어 등

제12조 스토어의 이용

1.
회원은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상세 페이지를 통해 재화 등의 정보를 확인한 후, 선택하여 구매 신청을 합니다. 구매 신청 시 필요한 정보(수령인 이름, 주소, 연락처, 이메일 등)를 정확히 제공해야 합니다.
2.
회원이 구매 신청을 완료하면, 회사는 구매 신청 내용을 확인하고, 재화 등 상품의 재고 상황과 결제 가능 여부를 검토합니다. 검토 결과에 따라 회사는 구매 신청을 승낙하거나 필요한 경우 추가 정보 요청, 구매 조건 조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구매 신청을 승낙하면, 구매 신청에 대한 승낙 의사를 포함한 주문 확인 정보를 회원에게 전송합니다. 이 때, 결제 방법 선택, 구매 조건, 환불 정책 등 중요한 구매 조건이 명시됩니다.

제13조 결제

1.
회원은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여러 결제 수단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결제 수단에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무통장입금 등이 포함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결제 방법에 따라 추가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선택한 결제 수단이 외부 결제 시스템을 통하는 경우, 해당 시스템의 정책에 따라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3.
결제 과정에서 회원은 결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하며, 잘못된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로 인한 모든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4조 구매 신청의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구매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상품의 재고 부족
1.2. 결제 정보의 오류 또는 불확실성
1.3. 기술적 문제로 인한 구매 처리 불가
1.4. 구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구매 신청이 승낙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미 결제된 금액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을 환불합니다. 환불 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회원의 추가 정보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원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물리적인 배송을 요하는 재화 등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최대 7일 이내에 상품을 발송할 조치를 취합니다. 구체적인 배송 기간은 결제 확인 및 처리 시간을 포함하여 상품의 특성과 재고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물리적인 배송을 요하는 상품의 공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배송 방법, 배송 예상 기간 및 배송비용 등을 명시하여 고지합니다. 회원은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배송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된 배송 옵션에 따른 비용을 부담합니다.
3.
물리적인 배송을 요하는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은 휴대폰 SMS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됩니다.

제16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상의 메뉴를 통해 회원 탈퇴 내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합니다. 단, 필요한 경우 관리자 권한 이관, 환자 이관 등 필요한 절차를 거친 후에 탈퇴 처리됩니다.
2.
회원이 계정에서 탈퇴하는 경우에는 본 서비스 이용계약도 계정 탈퇴시점에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3.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관련 법령 및 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해당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정보나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금지행위를 하였을 경우 관련 조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에 대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및 환불

1.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참고하여 웰다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교환 및 환불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1. 회사는 청약 철회 규정에 따라 취소 또는 환불 요청을 처리합니다. 단, 사용자가 구매 전 안내된 정보를 충분히 확인하지 않은 경우(예: 연속혈당측정기 센서 사용 기간 미인지 등)나 단순 변심, 서비스 이용 기간 내 미사용, 무단 앱 삭제 후 미이용 등 정당한 환불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는 환불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2. 배송 상태가 "상품 준비중"일 때는 별도의 확인절차 없이 환불 가능하며, "배송시작", "배송중", "배송완료" 상태에서는 미개봉 상품에 한하여 상품 수령 이후 7일 이내에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3. 회원 또는 상품 수령자의 실수 또는 단순변심으로 인한 환불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회원 부담이며, 반품 시에는 3,000원(도서 산간 지역은 6,000원)의 택배비가 청구됩니다. 제품이 불량일 경우에는 배송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1.4. 회원 또는 상품 수령자의 과실로 인한 상품 훼손이나 하자 발생 시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구체적인 환불 불가 사유로는 고객의 고의나 과실로 인한 상품 파손, 상품 개봉, 상품 개봉 후 포장 파손, 상품의 구조나 기능을 변조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 천재지변으로 인한 피해 등이 있습니다.
1.5. 연속혈당측정기의 경우, 부착한 후에는 의료기기로 간주되어 환불이 불가하며, 미개봉 제품이더라도 수령 후 1개월이 지나면 환불 할 수 없습니다.
1.6. 반품에 대한 환불은 상품이 도착하고 상태가 점검된 후에 진행됩니다. 만약 반품된 상품이 교환 또는 반품 불가 사유에 해당한다면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1.7. 지정된 택배사가 아닌 다른 업체를 이용할 경우 반품이나 교환이 지연되거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8. 반품이 완료된 후, 영업일 기준으로 10일 내에 환불 처리가 완료됩니다. 다만, 구성품이 일부 누락되었거나 반품이 제대로 입고되지 않았을 경우, 환불 처리에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9. 환불은 결제했던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정된 택배사 외의 업체를 이용할 경우 반품 처리가 지연되거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웰다 프로그램은 웰다의 고유한 서비스 구성으로, 세트 상품(유형의 재화) 및 1개월 및 3개월 웰다 프로그램의 구독권(무형의 서비스, 이하 “구독권”)을 포함하는 통합 패키지입니다. 웰다 프로그램의 환불 조건은 위 1항에 우선하며, 세부 정책은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2.1. 세트 상품이 미개봉 상태이고 구독권이 미등록 상태라면,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2.2. 세트 상품의 구성품이 손상된 경우, 손상된 상품의 가격이 차감된 후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2.2.1. 프리스타일 리브레 104,500원/1개 (* 1개당 14일 사용 가능 상품)
2.2.2. 줄자: 줄자 39,000원/1개
2.3. 1개월 구독권은 등록 후 중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예: 1개월 구독권(29,800원) 또는 1개월 구성의 웰다 프로그램을 구매한 뒤 10일 안에 취소(해지) 요청을 하더라도 환불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2.4. 2개월 이상 구독권은 등록 후 진행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차감한 후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만 공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2개월 구독권 등록 후, 30일 미만 경과 시, 1개월 구독권 금액(29,800원)을 공제 후 나머지를 환불합니다. 즉, 2개월 구독권 등록 후, 15일째에 해지 요청 시 구매 구독권 금액에서 1개월 구독권 금액인 29,800원을 차감 후 환불합니다.
2개월 구독권 등록 후, 30일 초과 경과 시, 이미 2개월 구독권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환불 금액이 없습니다.
3개월 구독권 등록 후, 30일 초과 경과 시, 2개월 구독권 금액(59,600원)을 공제 후 나머지를 환불합니다. 즉, 3개월 구독권 등록 후, 31일째에 해지 요청 시 구매한 구독권 금액에서 2개월 구독권 금액인 59,600원을 차감 후 환불합니다.
3개월 구독권 등록 후, 60일 초과 경과 시, 이미 3개월의 구독권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환불 금액이 없습니다.
2.5. 구독권은 휴면 상태 변경이나 이용 기간 조정이 불가합니다.
2.6. 구독권은 등록한 시점부터 기간이 자동 소진되며, 중단이나 연장 등의 조치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2.7. 구독권 등록 후에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등록 전에는 양도나 선물 등은 가능합니다.)

제18조 교환 및 A/S

1.
회원은 회사 및 웰다 스토어를 통해 구매한 웰다 스토어 판매 상품과 관련한 문의 및 불량 제품 교환 요청 시, 반드시 웰다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1.1. 웰다 고객센터: 카카오톡 채널 내에서 “웰다” 검색 후 1:1 채팅 문의
1.2. 운영시간: 평일 08:30 ~ 17:30 (점심시간 12:00 ~ 13:00), 토·일·공휴일 휴무
2.
제품 불량으로 인한 교환 진행 시 무료 교환을 제공하며, 배송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무료 교환 가능 기간은 제품 수령 후 30일 이내입니다.
3.
회사는 텀블러 및 스마트 줄자에 대하여 별도의 A/S를 제공하지 않으며, 제품 결함 시 원칙적으로 무료 교환을 제공하되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료 교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3.1. 제품 수령 후 30일을 초과한 경우
3.2. 사용 설명서의 지침 미준수로 발생한 손상
3.3. 사용자의 오용, 남용, 부주의, 비정상적 물리적 행위에 의한 손상
3.4. 일반적 사용으로 인한 기기 표면의 긁힘 또는 손상
3.5. 상품 구매 전 안내된 정보를 충분히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변심이나 개인적인 사유
3.6. 제 3자에 의한 분해, 개조로 인한 고장
4.
연속혈당측정기(프리스타일 리브레) 및 연동 앱(Librelink)의 기능성, 안전성, 정확성, 완전성 및 보안에 대한 보증은 제조사 Abbott의 기준을 따릅니다. 연속혈당측정기 관련 문의나 불량 발생 시 회원은 웰다 고객센터를 통해 처리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5.
연속혈당측정기 수령 후 오류나 불량이 있는 경우, 1회 무상 교환을 제공합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연속혈당측정기 오류 및 불량이 있는 경우로 고려할 수 있으며, 웰다 고객센터를 통해 연속혈당측정기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5.1. 리브레 앱에서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여 혈당 측정이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
5.2. 기존에 혈당 관련 질환이나 증상이 없는 구매자가 연속혈당측정기 부착 후, 48시간이 경과한 후에도 특별한 요인없이 지나치게 혈당 수치가 낮거나 높은 경우가 반복되는 경우
5.3. 연속혈당측정기를 부착했으나 리브레 앱에서 혈당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6.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연속혈당측정기 교환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6.1. 회원 또는 상품 수령자의 과실로 인해 기기에 충격을 받아 파손 및 훼손된 경우
6.2. 연속혈당측정기 오류 메시지가 뜨지 않아 명확하게 연속혈당측정기 오류임을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 (오류 판독을 위해 자가채혈혈당측정을 통해 혈당측정수치 비교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3. 연속혈당측정기 이용 기간 오인지 등 상품 구매 전 안내된 정보를 충분히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변심이나 개인적인 사유
6.4. 회원 또는 수령자의 과실로 인해 연속혈당측정기가 떨어져 재사용이 불가한 경우
6.5. 미개봉 상태에서 수령 후 30일이 경과한 경우

제4장 의무와 책임

제1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허위 정보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서비스 내 정보의 부정 변경 시도와 같은 부정 행위를 절대로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접근하거나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에 대해,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승낙 없이는 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서비스 내 콘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제, 배포, 제3자 제공 등을 금지하며, 모든 저작권법을 준수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사용 중에 불법적, 부당한 활동, 외설적 또는 폭력적 메시지 공유, 음란물 게재, 개인정보 무단 수집 및 공개 등 공서양속에 반하는 모든 행위를 금지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모든 현행 법령, 서비스 이용 약관 및 정책 준수를 요구하며, 특히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을 포함한 모든 관련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엄격히 금지합니다.
5.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도용이나 제3자 사용이 의심될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6.
회원은 웰다 스토어에서 구매한 연속혈당측정기 센서와 구독권의 재판매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제2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에게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기술적 및 운영적 문제에 적극 대응하여, 서비스의 질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강화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호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하도록 합니다. 단, 불가피한 사정으로 사전 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사후에 적절히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운영에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메시지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모든 정보 제공은 정보 제공은 서비스 품질 향상 목적에 한정됩니다.
5.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을 준수하며, 지속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5장 기타

제21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사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 또는 세부지침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가 직접 작성 또는 제작하지 않은 정보, 회사가 임의로 안내하였으나 회원이 최종 확인 및 수정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정보, 병원 또는 제3의 기관이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 내지 입력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원이 이를 신뢰함으로써 입게 된 손해에 대해 관련 법령에서 별도로 규정하였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정보를 신뢰할지 여부 및 신뢰한다면 어느 정도까지 믿을 것인지의 결정은 전적으로 회원의 몫이므로 신중하게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2.
본 서비스는 질병을 진단, 치료, 경감, 예방하는 등의 목적으로는 이용될 수 없고, 본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어떠한 정보도 대한민국 의료법, 약사법 등에서 정하는 진단, 처방 등 의료행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앱에서 제공하는 코칭, 교육 콘텐츠, 레시피 콘텐츠 등은 의학적 조언이 아니며, 질환을 보유하고 있거나 본건 서비스 이용을 통해 건강상태가 위해가 생길 우려가 있는 자에 대해서는 전문가와 상담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권고합니다. 회사는 질병을 가진 사용자가 웰다 서비스를 이용하며 경험할 수 있는 건강 상태의 변화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회사는 법률상 강행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서비스를 매개로 한 회원 간의 의견 교환, 거래 등에서 발생한 손해나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된 타인의 게시물 등의 콘텐츠를 신뢰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에 관하여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한 문제가 발생되었을 때, 회사는 어떠한 책임 및 손해배상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분쟁해결

1.
회원은 아래 고객센터를 통하여 언제든지 서비스와 관련한 의견 및 이의 신청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회원의 의견에 대해 신속히 처리하려고 노력하며, 회원과의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a.
고객센터 전화: 02-550-8783
b.
고객센터 이메일: welda@mcircle.biz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해석되고 이행됩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과 회사 간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하기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5년 01월 20일부터 시행됩니다.
공고일자: 2025년 01월 06일
시행일자: 2025년 01월 20일
2.
2023년 9월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